본문 바로가기

중국&경제

2017 대선 관련주 & 등락 .

일단  전서울시장 오세훈관련주를 한번 봅시다.


대선관련주는 개인적으로 투기판이라 생각하고 있어서 그 회사의 생산물품이나 재정상태는 


확인하지 않겠습니다.


2015년 3월 18일 오후2시 기준.


금양 - 학연 / 시총944억

진양산업 - 학연 / 시총472억

누리플랜 - 서울시장때 사업수주/ 시총394억

진흥기업 - 서울시장때 사업수주/ 시총3852억

한국선재 - 서울시장때 사업수주/ 시총1101억



이외 국보디자인, 현대아이비티, 윌비스, 자연과환경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총 작은게 땡기는군요. 어차피 투기할 종목이니 회사가 우량하든말든 싼게 장땡이라는 생각입니다.


현재 이들 대부분은 2배이상 오른 상태입니다.


대선관련주는 제가 파악하기로는 보통 대선치르기 2년전부터 발동을 겁디다. ( 이 말투가...쿨럭)


2017대선에서 지금이 2016년 봄이니깐, 


2012년대선에서 2011년 요맘때쯤의 대선 관련주인 우리들제약을 살펴봅시다.




등락이 있습니다. 이 등락은 다음년도2017년 1월 말까지 반복됩니다. 그리고 그 이후는 어떻게 되는냐?


다음 그림을 봅시다.





대략 7~8배 상승했습니다. 이 이후엔 등락을 반복하다가 대선한달전쯤, 12월초에 다음과 같이 됩니다.




바로 이전 그림과 반대 패턴이죠?


여기서 몇배가 올랐고 몇배가 떨어졌는냐도 중요하지만, 다른 중요한것이 있습니다.


제일 낮았을때 시총에서 최고 얼마까지 시총이 올랐는냐~ 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부분이 복잡하다면 복잡할수 있는게

전체 대선관련주 쫙~ 펼쳐놓고 차지하는 파이의 크기를 짐작해보고 투기하는것도 하나의 예측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다들 귀찮아서 그리 하진 않겠지만... 한회사의 주가를 10년치 뽑아서 모눈종이에 그려보는것보단 쉬움/ 실제 그려보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위의 경우에 저때 움직였던 시총범위가  기억이 가물가물.... ;;; 죄송합니다. 찾아 보시길...


위 예는 대선주자가 진 경우입니다. 물론 대선 관련주의 대선주자가  이겼을경우 위 그림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 이 글에서 하고 싶은 말은 한 단어로 등락! 입니다. 저 등락을 잘 이용해 보십시요. 투기판이지만 


저 등락을 이용한 전략을 짠다면 꽤 벌 수 있을 겁니다. 유의할점이 전략을 무시하는 


과도한 욕심은 진짜절대진짜절대진짜절대진짜절대 


금지입니다. (등락을 이용한 이득+7~8배 상승분 이득 = 이건 살아있는데 )